[정보] Don'tStarve 플레이에 약간의 편의를 제공하는 모드들을 소개할게!!
IP :  .33 l Date : 14-06-25 20:35 l Hit : 33490
나는 게임을 할 때 최대한 오리지널 그대로를 가져가려고 노력하는 편이야

그래서 무슨 게임을 하든 지나치게 플레이를 쉽게 만들거나 매력을 반감시키는 창작물? 들은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이 게임이 알다시피 자유도가 매우 높고 컨텐츠도 굉장히 많은데 또 상당히 불친절한 ㅋㅋㅋㅋㅋㅋ 편이잖아

사실 굶지마 같은 경우에는 몇몇 편리한 모드를 사용해도 딱히 재미가 반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그래서 난이도를 너무 떨어트리지도 않으면서 게임 플레이를 조금 편하게 해 주는 모드들을 나도 사용하게 되더라구

요즘 겜방에 굶지마 새로 시작하는 냔들 많은 것 같아서 내가 사용하는 모드들을 몇 개 소개할게!!!

ㅇㅣ런 글 안 되면 말해줘 빠르게 피드백 할게용 ☞☜



1. Mini tools

난 지금은 이 모드 잘 안 쓰는 편이지만 초보때는 진짜 없으면 못했어
이 자체가 뭘 해 주는 게 아니고 이 모드를 설치한 이후에 명령어를 입력하면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모드!
일종의 치트키 모드랄까...ㅋㅋㅋ 아무튼 나는 다른 거 아니고 딱 이 두 개 때문에 이 모드를 사용했어


ALT+R = 맵 전체 밝히기
Ctrl+R = 이동 속도 빠르게 하기


이거 두 개!!! 초보때 정착지 찾기 힘들쟈나요... 돌아다니다 보면 계속 밤 되고 밤 지새다 보면 4일 5일 지나가고
다음 계절은 다가오고 그러다 하운드의 습격에 으앙 쥬금 하쟈나요 ㅠㅠ
그래서 나는 맵 전체 밝힌 다음에 대충 가운데 자리를 찾아서 얼른 정착지를 정한 뒤에 다시 재시작을 해서 ㅋㅋㅋ
(껐다가 다시 켜면 치트키로 밝힌 맵이 다시 숨겨짐!)
맵도 밝히고 자원도 모으고 하면서 게임을 풀어나가는 편이얌 ㅎㅎ

정착지 얘기가 나와서 그냥 쓰는 뻘팁인데
나는 처음에 게임을 시작할 때 월드 설정에서 Land loop는 always, Land branching는 most로 설정해서 게임을 시작한 다음에
특별한 변수가 없는 이상 맵 가운데 정도에 정착지를 정해!
그렇게 하면 정착지에서 맵 어디든 빠르게 갈 수 있어서 좋음 ㅎㅎ


이동속도는 그냥.... 내가 성격이 급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근데 조심해야 하는 게 처음에 이걸로 하다 보면 나중에 그냥 자기 속도로는 답답해서 게임하기가 힘든데다
아비게일이나 체스터 등등이 캐릭터 속도를 못 따라잡아서 자꾸 길을 잃어...
이것도 처음에 맵 밝힐 때만 쓰고 가급적이면 안 쓰는 걸 추천 ㅋㅋㅋㅋ 인데 나는 사실 지금도 답답하면 가끔 켠다........


저거 두 개 말고 다른 명령어도 많은데 사실 내가 다른 건 잘 안 써서 잘 몰라
왜냐하면 아이템 무한 생성, 계절 패스 등등 게임을 너무 쉽게 하는 명령어가 많아서 ㅠㅠ

http://forums.kleientertainment.com/files/file/234-mini-tools/

여기에 가면 다른 명령어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까 필요한 냔이는 보세용 ^~^



2. Plantable Rabbit Hole


이건 덫으로 잡은 토끼를 식물처럼 심어서 토끼굴 만들 수 있는 모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괜찮은 정착지를 찾았는데 주변에 토끼가 너무 없으면 곤란하기 때문에
나는 이거 켜고 토끼 굴 두세 개 만든 다음에 다시 끄고 함 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이거 쓰면 게임이 너무 쉬워져서 잘 안 쓰긴 하는데 초보때는 Mini tools랑 같이 진짜 없으면 게임 못했음 ㅋㅋㅋㅋㅋ



3. Minimap HUD

게임 상단에 미니맵 띄우는 모드..... 인데 이건 사실 모드라고 하기도 뭐하고 그냥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탭키 눌러가면서 지도 확인하기 불편하고 힘들쟈나요 미니맵은 사랑입니다



4. Picky Picky Picky

풀 베리 나뭇가지 등등 사각사각 깨작깨작 부시럭부시럭 채집하지 않고 한 번에 슉슉 뽑을 수 있는 모드
나처럼 성격 급한 냔들한텐 완전 완전 완전 개필수
자매품으로 자동 루팅 모드도 있는 것 같은데 난 그건 오히려 좀 줍고 싶지 않은 것까지 줍게 돼서 불편해서 잘 안 씀 ^_ㅠ



5. Sort Inventory

아이템 자동 정렬 모드야 아이템창이 장비, 음식, 재료 순으로 보기 좋게 정렬돼서 편리함!



6. Max Stacks

아이템이 99개까지 쌓이는 모드! 인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굶지마 내에서 매우 필요한 모드야
재료류 아이템이 20개씩밖에 룻이 안 되는 건 너무하쟈나요.... 필수 필수 밑줄 쫙!



7. Display Food Values

음식이나 회복 아이템의 회복량을 숫자 수치로 나타내 주는 모드야
우리 다들 음식 줍줍해서 냠냠 먹었다가 정신력 훅 떨어지고 이런 경험 해 본 적 있쟈나요 ^_ㅠ
이 모드를 설치하면 음식을 먹었을 때 특정 수치가 감소되는 건 마이너스로 표시가 돼서 그런 실수를 방지할 수 있음 ㅎㅎ



8. Architectural Geometry

각! 각! 각! 인테리어의 기본은 각! 각종 작물 나무 풀 등등은 물론 건축물과 벽 등등도 행과 열을 맞춰 일렬로 나란히 심을 수 있는 모드야
나처럼 집착 돋는 ㅋㅋㅋㅋㅋㅋ 냔들한테 강같은 모드임 ctrl 누르고 심으면 그냥 자유롭게 심을 수 있어!





스샷이라도 찍어서 설명하려고 했는데 내가 지금 컴퓨터가 너무 느려서 그냥 줄설명인거 고멘네.... ㅠㅠ
참고로 모드 설치하는 방법은 스팀-라이브러리-Don't starve-창작마당 들어가서 모드 이름 검색해서 구독하기 누르면 설치가 돼!

그 다음에 게임 실행해서 메뉴 중에 Mods 누르면 내가 설치한 모드들이 쭉 뜨는데
그게 옆 박스에 엑스가 있고 빨갛게 처리가 되어있을 거야

그걸 한 번 더 눌러 주면 박스에 녹색 체크 표시가 뜨고 to be enabled이라는 문구로 바뀔 건데
그대로 게임 실행하면 모드가 실행된 상태로 게임을 할 수 있당!



이런 글 안 되거나 글에 문제 있으면 조심스럽게 지적해 줘 ㅎㅎ 사실 게임방에 정보성 글은 처음 써 봐서.....
이거 말고도 다른 괜찮은 모드들 사용하는 냔이들 있으면 댓글로 정보 같이 나누자!

그럼 냔들 모두 굶지 마세용 ^*^


NO SUBJECT DATE HIT
마지막 공지사항 (33) 2020-08-22 14741
탈퇴하러가기 (5) 2020-03-13 29339
모.든.레.벨 외치다 이용 가능해 (7) 2020-02-10 44391
89858 포켓메이플스토리 포메 2캐릭 만렙 찍은 냔이 쓰는 팁(有) (31) 2014-11-09 33614
89857 아이러브니키 365일 다이어트중은 이런 의미 아니었어..? (12) 2016-09-27 33603
89856 아이러브니키 점수 높은 유저들은 어떻게 그 점수가 나올까?? (9) 2016-10-03 33584
89855 아이러브니키 요정의 눈망울....꽃돌미 쩔어주신다........ (5) 2016-09-24 33556
89854 아이러브니키 이제 피할 수 없다.. 노스의 위용셋을 만들어야 함을.. (5) 2016-09-24 33510
89853 Don'tStarve 플레이에 약간의 편의를 제공하는 모드들을 소개할게!! (21) 2014-06-25 33491
89852 아이러브니키 오디션 주제 : 춤신춤왕 (9) 2016-10-04 33460
89851 아이러브니키 이번 사슴이벤트 셋 완성한 냔들의 누적 점수가 궁금하다 (44) 2016-09-23 33380
89850 아이러브니키 나냔이 자랑할건 스타코인 뿐!! (11) 2016-09-26 33347
89849 아이러브니키 안나셋 얻은 김에 헤어로 코디해봄 (4) 2016-09-24 33186
89848 아이러브니키 안나라는 말 왜 클럽에서 사용금지지? (10) 2016-09-25 33130
89847 재배소녀2 재배소년이 나와서 정리해보는 나냔의 재배소녀2 (7) 2014-07-22 33084
89846 아이러브니키 루비 2000개 쓴 이후로 템이 좀 더 잘 뜬다 (10) 2016-09-24 33079
89845 아이러브니키 오디션 심사할 때 의상 정보 좀 알려줬으면... (11) 2016-10-03 33027
89844 아이러브니키 웨딩이벤 이제 시작해도 가능하니?ㅠㅠㅠ (9) 2016-10-04 33014
89843 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커피 나름 공략...? (9) 2013-01-04 33013
89842 아이러브니키 9/29 업데이트 내용(클럽 3챕터,편의기능) (10) 2016-09-29 32996
89841 아이러브니키 루비 몇 개나 모아두는 편이야? (30) 2016-09-23 32995
89840 아이러브니키 엑셀 공략 어제자로 업뎃됐엉 (6) 2016-09-23 32993
89839 아이러브니키 중국판 의상들.jpg (49) 2016-07-31 32988
89838 아이러브니키 빨리 결제 이벤트를 하란 말이야 (5) 2016-09-23 32959
89837 아이러브니키 신데렐라의꿈 연뽑이 연뽑이 아님(9번뽑기) (16) 2016-09-23 32948
←←  1  2  3  4  5  6  7  8  9  1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