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피부질환 상담 부탁해...ㅠㅠ
IP :  .245 l Date : 13-10-03 18:51 l Hit : 3896




주로 미용관련 질문인데.... 피부병 상담도 받아주냐능~?



나냔은 오랫동안 어루러기를 앓아온 20대초 여자야.
사실 오랫동안 앓고있었는데, 딱히 질환은 없고 육안으로 봤을 때 보기싫은 정도라 병인지도 몰랐어.
병인지 알게 된 건 불과 1-2년 정도고
그 전에도 약간 심해서 전혀 파인 옷을 못 입었었는데, 최근 1-2년 사이에 약간 더 진해지고
무엇보다 부위가 많이 번졌어.

원래 계속 있던 부위는 허리부분. 엉덩이 바로 위였어.
근데 지금은 아랫쪽 배까지 번져서 허리-배가 띠처럼 둥그렇게 나있고,
날개죽지에도 생겨서 등쪽은 중간부위빼고 거의 전체에 나있다고 보면 돼.....
갈색색깔로 아주 진해서 그냥 자세히보면 알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멀리서 봐도 심하게 얼룩진게 다 보여....



이걸로 꾸준히는 아니지만, 피부과도 몇 번 다녔었거든.
두세달 치료받다 그만두고... 이런 식으로. 여러번 다녔어.
완전 완치는 아니어도 더 심해지지 않길 바라면서 몇 달동안 다녀도
(조금씩이지만) 계속 번지고 심해지는 것 같기만 하고 전혀 낫는 게 안보여서 자꾸 포기했지....ㅠㅠ

근데 최근 더 번지는 것 같아 진짜 이번엔 몇 달이 걸리든 뿌리뽑자는 마음으로 다시 치료를 시작했어.
일주일전에 병원 다녀왔구,
일단 2주잡고 먹는 약과 바르는 연고(니조랄)을 바르고 있어.
의사말로는 2주면 대부분 치료된다~ 라고 호언장담을 하는데 색깔이 더 진해지고 있는 것 같아-_-
거기다 딱봐도 내 상태는 2주로 될 거 같지 않은데;;;
인터넷 아무리 뒤져봐도 나보다 얼룩덜룩 착색 심한 사례는 못봤거든....




공개된 게시판에 사진 올리기는 좀.... 창피해서 말로만 설명해서 제대로 전달이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어루러기가 미용상으로 보기 안 좋은거지 딱히 가려움이나 질환을 동반하지 않아서 그런지
지금껏 피부과 의사들이 다 대수롭지 않게 진료하는거야. 별거 아니라는 듯이.
(지금껏 다닌 피부과 의사들이 다 남자였고, 지금도 남자.......
남자의사가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내가 진료받았던 의사들은 다들 별로 심각하지 않다는 듯이 대충 말하고
대충 나을 수 있다는 듯이 호언장담만 하고.... 그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 그래서 더 진료포기도 많이했고.)

나는 진짜 이것때문에.... 입고싶은 옷도 못입고 수영장도 못가고 남자친구와도 항상 문제있고ㅜㅜ
진짜 피부 다 긁어서 떼어내버리고 싶을 정도로 삶에 있어서 큰 스트레스야.
매번 약바르거나 샤워할 때 내 몸보면서 울고....ㅠㅠ


어루러기는 레이저 치료 사례는 못본 거 같고.... 거의 연고 치료던데
다른 방법은 없니??? 연고를 계속 발라도 호전되지 않아서....... 궁금해서 물어봐.
디앤에이는 어떤 식으로 치료하는지..ㅠㅠ 답변 부탁할게....ㅠㅠ



veil 1

어우러기때문에 걱정이구나.
 
 어우러기는 말라쎄지아라는 진균때문에 생겨. 곰팡이 연고를 발라서 호전이 않되면 먹는 약을 일주일이나 이주정도 먹으면 치료되는데 균이 소멸되더라도 색소침착은 더 오래가.
 색깔이 진해지지는 않더라고 6개월까지 가는 경우도 있고.
 그리고 발무좀처럼 재발을 많이 하기 때문에 1년후에는 60% 이상이 재발해.
 혹시 피부가 약간 검니? 아무래도 하얀 피부보다는 검은 피부가 갣고침착이 오래가는 경향이 있어.
 반드시 먹는 약과 바르는 연고 치료를 병행하고 자주 재발된다면 니조랄 샴푸로 일주일에 1-2번씩 샤워해주면 균을 걱제하는데 도움을 줄거야. 그리고 보습제나 스크럽제를 자주 사용 해주면 색소침착예방에 도움이 되고...

.244 
veil 2

그럼 이미 침착된 색소는 레이저나 기타 다른치료를 통해 해결해야하니?피부가 원래 많이 까만편이거든ㅜㅜ

.80 
veil 3

레이져는 도움이 않되. 만약 뭘 해보고 싶다면...
미백주사를 원해. 바욘세 주사라고 몸에 색소침착 호전에 도움을 줘. 실제로 햇빛으로 인한 색소침착이 주사 후 많이 호전 되는 경우도 있고...
근데 장담은 못하겠당~

.244 
veil 4

ㅠㅠㅠㅠㅠ 그럼 냔이 말해준 방법은 예방법이구.... 균이 사라졌다고 해도 검은 피부가 색소침착이 오래간다는건.... 고칠방법이없다는거니???ㅜ 완전히 완치되서 사라진 사례가 없는건지 궁금해....ㅠㅠ

.245 

NO SUBJECT DATE HIT
7515 [질문] 모공할인 (2) 2017-12-09 3969
7514 [질문] 문의 (1) 2018-02-10 3968
7513 [질문] 수두 흉터 (5) 2016-11-27 3967
7512 [질문] 얼굴이 따갑고 부은듯한 증상 왜이런지ㅠㅠ?? (2) 2013-06-13 3964
7511 [질문] 점 리터치 문의 (1) 2018-01-18 3964
7510 [질문] 스티바 에이 연고와 바르면 안되는 화장품은 어떻게 구별해? (1) 2017-03-18 3960
7509 [질문] 병원에서 미백연고를 처방받았는데 (3) 2013-02-09 3960
7508 [질문] 발뒤꿈치에 뭐가 생겼어 (사진ㅇ) (3) 2017-11-13 3958
7507 [전화상담] 예약 (1) 2016-08-01 3957
7506 [질문] 여드름 흉터제거 (1) 2018-09-16 3956
7505 [질문] 튼살크림 문의!! (1) 2017-11-27 3955
7504 [질문] 이게 한포진 증상이 맞아?!! (1) 2014-09-08 3954
7503 [후기] [후기] 아쿠아필 3회 후기! 쓩쓩 (1) 2014-05-30 3954
7502 [질문] 한관종 발병연령 좀 알려줭! (2) 2017-10-03 3950
7501 [질문] 미니 지흡 해봤어?? (3) 2017-12-10 3944
7500 [질문] 예약하려는데 (3) 2018-02-07 3943
7499 [전화상담] 오늘 예약 될까? (2) 2018-02-05 3941
7498 [질문] 뾰루지 흉터... (1) 2018-03-21 3939
7497 [질문] 구각염은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해? (1) 2017-09-18 3939
7496 [질문] 발가락 피부 관련해서 질문이 있어.. (1) 2017-10-31 3938
7495 [전화상담] 내일 피부관리 예약 (1) 2017-01-20 3936
7494 [전화상담] 예약 (1) 2016-08-02 3926
7493 [질문] 모낭염,여드름 흉터 치료 추천부탁해! (1) 2016-11-29 3925
7492 [질문] 여드름 색소침착..볼한가운데에 갈색이 굉장히 심해. (1) 2013-11-18 3923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