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컵티라미스 -3-有
IP :  .168 l Date : 10-04-17 16:23 l Hit : 18828



- 재료
생크림 140g (파바에서 파는 거 두 개 넣어뜸)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네모난 거! 하나 다 씀)
설탕 (맛 봐가면섷ㅎ.ㅎㅎㅎ.. 적당히 투척하세훃ㅎㅎㅎ........)
카스테라(천원에 3개 묶어서 파는 거)
커피가루(나는 집에 모카 가루가 있어서 그거로 했음. 인스턴트 커피여도 상관ㄴㄴ)
코코아분말(네스퀵 이런 것 보다 코코아분말 사서 하는 게 색도 맛도 더 조음)
버터(그냥 왠지 넣으면 맛이 진해질 거 같아섴ㅋㅋㅋㅋㅋ 쪼금 넣었다능!)


- 레시피

커피 시럽만들기
1. 커피가루+설탕+뜨거운 물해서 충분히 녹도록 쉐킷쉐킷.
맛을 봤을 때 '달짝지근한데... 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싶을 정도면 됨.


크림 만들기
1. 실온에 둔 크림치즈에 설탕을 넣고 쉐킷쉐킷
(나는 요기서 실온에 둔 버터(마가린도 됨) 넣었다능. 그냥 넣고 싶어서 넣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어느정도 섞이면 생크림 반쯤 넣고 쉐킷쉐킷
3. 어느정도 섞이면 생크림 다 넣고 쉐킷쉐킷
4. 맛을 봐가면서 설탕을 넣으셈. 내가 원하는 맛을 만들면 됨!!!!!!!!!!!

크림의 질감은 진득하다 해야 하나? 다른 블로그에서, 아니면 냔이 알고 있는 질감이 되면 된다능.
사진이 없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좀 잘 안 뭉친다 퍽퍽하다 이게 아닌 거 같다 싶으면 계란 노른자 넣어도 됨 ㅇㅇ
나는 이번에 만들면서 넣었나 안 넣었나 모르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컵티라미스 만들기
1. 컵을 카스테라에 두고 (카스테라는 냔이 원하는 두께로 자르면 돼. 나는 크림치즈가 많은 게 좋아서 얇게 했다눙!) 모양에 맞게 잘라준다.
2. 카스테라를 커피시럽에 축축하게 적셔줌. 왕창 적시기.
3. 컵에 카스테라를 넣고 크림을 반쯤 부어준다.
(카스테라 컵에 넣는 과정에서 커피시럽이 묻는데, 이거 깨끗하게 닦아줘야 보기에 예쁨^3^)
위쪽을 대충 평평하게 펴준다.
4. 카스테라를 컵보다 조금 작게 자르고 커피시럽 적셔서 크림치즈 위에 올린다.
(이건 딱 맞게 해도 돼. 나는 층이 바닥에만 있는 게 좋아서 이러케 했음.)
5. 남은 크림을 부어준다. (꽉 채우지 말고 코코아 분말 올릴 거 생각해서 부으라능!)
6. 냉장고에 넣어서 굳혀준다.
7. 꺼내서 코코아 분말을 체에 걸러 뿌려준다.
8. 원하는 대로 데코 ^3^



요러면 끝!!!!!!!!!!!!!!!!!!
먹을 땐 쉐킷쉐킷 비벼 먹음 맛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가지 팁. 코코아 분말은 마지막에 뿌려야 좋아.
안 그러면 크림에 코코아 분말이 녹아든다 해야 되나? 구로케 된다능!

내거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중간에 넣는 카스테라 크기를 제대로 못 잘라서
좀 지저분하게 됐는데 컵에 어울려서 그냥 했다능.
냔들은 더 깨끗하고 예쁜 컵티라미스 만들길 바라!
아, 딱히 모양 안 내고 만든 담에 마구잡이로 비벼 먹어도 맛있음^3^/


NO SUBJECT DATE HIT
외치다(외방) 외커로 합병 안내 (6) 2019-08-11 2597
게시판 정리 및 개편안내 (47) 2019-07-18 2638
8187 월남쌈 질문! (17) 2010-04-18 1246
8186 된장찌개에 두부말야... (11) 2010-04-18 1077
8185 그냥 이것저것! (12) 2010-04-18 1157
8184 야무진ㅋㅋ 오므라이스 有有 (51) 2010-04-18 4077
8183 베일이가 카레를 만들었씀니동 有고걸 (24) 2010-04-18 1959
8182 밥통으로 타르트를 만들었어. 과정有 (51) 2010-04-18 4210
8181 사과쨈만드는 중인데 썩은색이 나오고있엉 어떡해? (15) 2010-04-17 1502
8180 치킨볶음밥 도시락! (21) 2010-04-17 3001
8179 해바라기씨로 베이킹을 했는데 하루도 안되서 변색됐어.. (4) 2010-04-17 1261
8178 내키는대로 먹은 것들 有_有 (72) 2010-04-17 4489
8177 급질, 지금 닭도리탕 하는 중인데 (6) 2010-04-17 1172
8176 냄비밥 하는 방법 좀 알려달라능~ (6) 2010-04-17 1656
8175 외방의 초코바 만들기 질문!!!!! (4) 2010-04-17 1204
8174 외모닝해먹었땅!!!!!!!!!!!!!!!!!!!!!!!!! (11) 2010-04-17 1549
8173 요리방의 귀요미 씽크빅냔들 도와주떼여 ~('O')~ (5) 2010-04-17 1035
8172 남은 대패삼겹살로 만든 고추장 볶음과 볶음밥!!!!!有 (25) 2010-04-17 4440
8171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컵티라미스 -3-有 (80) 2010-04-17 18829
8170 깨찰빵믹스 + 직화오븐구이 有 (30) 2010-04-17 2687
8169 '햄'버거 (37) 2010-04-17 2980
8168 베이리가 크림(라면스프)스파게티를 만들었다..*有_有* (11) 2010-04-17 3172
8167 감자고로케 / 깐풍기 (24) 2010-04-17 2095
8166 된장은 노휘들을 해치지않아♥ (16) 2010-04-17 1712
←←    1491  1492  1493  1494  1495  1496  1497  1498  1499  150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