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카페에서 먹고 집에 와서 (내나름) 똑같이 만든 자몽빙수! 有
IP :  .86 l Date : 13-07-25 14:58 l Hit : 12534


베이리눙 자몽성애자라눙*-_-*
자몽만 보면 정신을 못차리지!!! 자몽자몽자몽!!!

그런데 어느 카페에서 자몽 빙수를 팔길래 먹음!! 근데 11000원!! 좀 비싸!!! 그리고 시내 구석쪽이라서+여기는 비따위 오지않는 대구입니다 더워서 쥬글거가타여 = 자주자주 먹으러 가기 힘듬..

그래서 빙수 먹으면서 친구들이랑 이 자몽빙수의 재료는 무엇일까? 원가는? 이러면서 계산해봄..
그래서 나온 결론이 이 레시피...!


재료(1인분 기준)
각얼음(8~10개가량)
랭거스 자몽주스(랭거스 말고는 다른건 안마셔봐서 잘 모름...)
자몽 반개
복숭아 통조림(네모난 모양으로 슬라이스 된 거 있음 그걸 써ㅠㅠㅠ 자르기 짜증남) 1/2 조각


꿀을 제외하고는 모두 차갑게 보관하는게 더 시원하게 먹을 수 있겠져...!





만드는 법
1. 자몽 껍질을 벗기고 속 껍질도 벗겨내서 과육만 준비한다. 자몽은 속껍질이 좀 쓰고 질김. 그래서 벗겨내야함~ 자몽청이 있다면 그걸 써도 좋지만 아무래도 간 것 보다는 온전한 모양인 자몽 과육이 더 식감이 좋음

1-1. (카페에서는 절인 자몽이 아니라 그냥 자몽을 사용한 듯...? 나는 조금 더 달달하게 먹고싶어서 절여봄ㅋㅋ 이 과정은 생략해도 괜찮을 듯)준비한 과육을 통에 넣고, 설탕을 뿌려 2일 정도 둔다. 자몽청 만들듯이!

2. 복숭아 통조림 1/2조각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빙수 담을 그릇에 담는다

3. 빙수 담을 그릇에 자몽주스를 30ml 정도..? 부어준다... 복숭아 조각이 다 잠기고도 0.5cm 정도 더... 였는데 빙수 용기가 다들 다르니;ㅅ;... 자몽주스가 너무 많으면 빙수가 아니라 얼음을 넣은 자몽주스가 된다능... 주의주의!

4. 그 위에 얼음을 갈아서 얹어준다! 빙수기로~
(or 애초에 자몽주스를 각얼음통 등에 얼려서 이거 자체를 갈아주는것도 괜찮을듯! 더 진하게 먹을 수 있으니.. 하지만 나는 귀찮았어..)

5. 얼음 위에 자몽 과육을 얹고, 꿀을 기호에 맞게 뿌린다.

6. 쳐묵쳐묵


맛있다능;ㅅ;.... 마이머겅;ㅅ;........


NO SUBJECT DATE HIT
외치다(외방) 외커로 합병 안내 (6) 2019-08-11 2597
게시판 정리 및 개편안내 (47) 2019-07-18 2636
24951 ♡앵가디너♡ (feat.분노의 베이킹) 스압 有有有有有 (135) 2013-07-27 14142
24950 방금 먹은 거 (7) 2013-07-27 3034
24949 배골빔면 (10) 2013-07-27 3700
24948 제기동 약재/약령시장 가본 냔 혹시 있어? (18) 2013-07-27 2766
24947 (11) 2013-07-27 5626
24946 동생 먹여 살리기 (feat. 소소함) (114) 2013-07-26 11034
24945 냔들은 샌드위치에 뭐뭐 넣니? (59) 2013-07-26 4621
24944 맛있어보이지는 않는데 맛있는 나냔이의 요리먹으러 와!! (13) 2013-07-26 3692
24943 오븐치즈 스파게티 + 질문) 스페인식 햄 먹는 법? (19) 2013-07-26 5796
24942 어이 쿡.. 물냉면 다대기 좋아해? 날 따라해 베이비 (46) 2013-07-26 10697
24941 처음으로하는 베이킹..! (feat. KFC 비스켓) (10) 2013-07-26 3763
24940 쌈장 (10) 2013-07-26 7129
24939 오이미역냉국+제육볶음(소소주의) (28) 2013-07-26 3191
24938 레몬향? 맛이나는 초코케익 (10) 2013-07-26 2590
24937 믹스로 만든 레몬 케익 (81) 2013-07-26 8932
24936 술집 화채는 어떻게 만드는거야?ㅠㅠ (64) 2013-07-25 6742
24935 부추전에 부추 잘라서넣으면 맛없어보여? (164) 2013-07-25 7386
24934 채식주의자를 위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좀 봐쥴래? (41) 2013-07-25 4861
24933 카페에서 먹고 집에 와서 (내나름) 똑같이 만든 자몽빙수! 有 (21) 2013-07-25 12535
24932 소소하게 먹은 음식들 (35) 2013-07-25 5108
24931 며칠전 비많이오던 날 부침개를 부쳐먹었지 (15) 2013-07-25 5232
24930 베이킹을 정말 좋아하는데 오븐이없어 ㅠㅠ( feat풍년미니오븐 어… (46) 2013-07-24 5374
←←    731  732  733  734  735  736  737  738  739  74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